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기분과 건강을 모두 좋게 만들어주는 음식

기름지고 달콤한 음식을 먹을 때는 맛있어서 행복해지는데, 문제는 먹고 난 후에는 불쾌한 기분을 동반한 포만감이 찾아오고 그닥 건강에도 좋은 효과를 주지 못합니다. 이렇게 일시적으로 행복을 주는 음식이 아니라 건강에도 좋고 기분도 좋게 할 수 있는 식품은 무엇이 있을까요?

 

 

 

다크초콜릿 : 먹는 순간 기분이 좋아지는 마법 같은 간식입니다. 그러나 당분 함량은 낮고, 카카오 함량이 높은 것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카카오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식품으로, 기운이 없을 때 하루에 3조각 정도만 드셔도 좋습니다.

 

: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기능을 갖고 있고, 염증 수치를 떨어뜨리는 효과도 있으며 칼로리도 낮습니다. 다른 해산물과 비슷하게 오메가-3 지방산도 함유하고 있어요. 굴은 아연을 제공하는데, 이 미네랄 성분은 우리 몸이 기분을 조절하고 스트레스와 이길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합니다.

 

 

 

케일 : 케일에는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K 등이 충분히 들어 있어서 건강에 좋은 대표적인 식품이죠. 또한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기분을 향상시킬 수 있는 마그네슘과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호두 :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있는데 허기를 달래주고, 혈당 수치를 유지해 줍니다. 인과 마그네슘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요. 호두는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성분이 풍부하고 당질 함량이 낮은 편입니다. 혈당이나 인슐린 수치가 급격히 변하면 마음이 불안해지므로 혈당 수치를 안정화할 수 있는 음식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