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고운 내 피부 망가뜨리는 요인

 

 

깨끗한 피부는 건강 뿐만 아니라 아름다움의 기본적인 요소입니다. 그래서 모든 사람들이 피부를 가꾸는데에 정성을 들이는데요. 그러나 생활속에서 하는 행동들 중에 피부를 망가뜨리는 요소들이 있습니다.

 

 

 

 

 

과음 : 술을 많이 마시면 피부에서 수분을 빼았습니다. 수분이 없어지면 피부가 푸석푸석 건조해지고, 주름이 늘어나겠죠.

 

설탕과다섭취 : 설탕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피부의 주된 단백질인 콜라겐에 손상을 줄 수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피부가 축 처질 수 있는데, 따라서 단 맛을 느끼고 싶을 때에는 망고나 파인애플같은 과일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 부족 : 보통 하루에 8시간 정도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활력과 생기를 되찾을 수 있고, 피부에도 수분이 공급되어 원상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잠이 부족하면 피부가 칙칙해지고 땀구멍이 막힐 수 있습니다.

 

운동 부족 : 운동을 하면 혈류가 증가되어서 건강하게 얼굴색이 변하는데요. 땀을 흘릴 때 신체에 있는 독소가 배출되고 죽은 피부 세포를 씻어내어서 새로운 세포가 자라게 합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피부 뿐만 아니라 신체 건강에도 좋다는 사실, 다 알고 계시죠?

 

스트레스 :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얘기 들어보셨을텐데요. 건강에는 물론 피부에도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에 자신만의 즐거운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좋아요.

 

요요 현상 : 다이어트를 했다가 다시 살이 찌는 요요현상이 반복 되면 피부에도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피부의 섬유질을 반복적으로 느슨하게 해서 피부를 축 처지게 하거나 임신선 같은 자국을 남길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