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맛있게 식사하면서 건강하게 살빼는 식단

 

맛있게 식사하면서 건강하게 살빼는 식단

 

날이 더워지다보니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엄격하게 칼로리를 제한하면서 혹독하게 시행하는 다이어트는 금방 사람을 지치게 만듭니다. 맛있게 식사하면서 건강까지 지킬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지중해식 식단을 유지하면 지방과 탄수화물이 든 음식을 드시면서도 건강효과까지 보실 수 있습니다. 지중해식 식단은 만성질환의 위험률도 낮추고, 머리가 좀 더 잘 돌아가게 하며 살을 빼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중해식 식단의 요점은 채소와 과일, 견과류, 콩류, 통곡물, 올리브오일 등 식물성 식품을 넉넉하게 드시는 것인데요. 여기에 생선과 유제품, 달걀, 닭고기 등을 적당히 함게 드시면서 적색육이나 달콤한 군것질 등의 음식은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건강한 지중해식 식단을 좀더 잘 드시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 건강한 지방 섭취하기

지중해식 식단은 지방이 든 음식을 넉넉히 먹되 건강한 지방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포화지방이 든 음식 중심으로 드시는 것인데요. 견과류, 생선, 해바라기유 등이 있습니다.

 

- 탄수화물도 먹기

무조건 탄수화물을 줄이는 것이 지중해식 식단은 아닙니다. 지중해식 식단은 탄수화물이 있는 음식을 드셔도 균형이 잘 맞기 때문에, 무조건 탄수화물을 배제할 필요는 없습니다. 대신에 초콜릿이나 사탕같은 단순탄수화물 섭취는 줄이고 통곡물로 된 곡물류의 복합탄수화물이 든 음식을 중심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해산물 섭취하기

조개류나 생선 등의 해산물을 즐겨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적색육 보다는 생선을 더 자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산물을 섭취함으로써 오메가-3 지방산 섭취를 통해 뇌와 심장 건강을 북돋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식물성 식품 즐기기

지중해식 식단을 유지하려면 식물성 식품을 즐겨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전에 샐러드나 토마토 같은 야채를 드시면 포만감으로 인해 식사량을 조절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