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봄철 여성들의 피부와 건강 관리법

벚꽃이 피는 봄이 되다보니 마음이 설레는 여성분들이 많아서, 얼굴도 몸도 건강하게 예뻐지고 싶어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봄철에 활기를 되찾고 고운 얼굴을 유지하려면 어떻게 관리를 하는 것이 좋을까요?

 

우선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건강 관리입니다. 몸이 건강해야 아름다움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죠! 봄철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특히 많은 여성들이 방치하고 있는 생리불순이나 생리통, 세균성 질염, 방광염 등의 여성 질환은 검진을 통해 예방과 증상 개선이 가능합니다. 또한 30대 중반의 여성들이라면 유방검진도 필요해요. 평소에 생활습관을 올바르게 개선하는 것도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몸을 너무 꽉 조이는 스키니진은 자제하는게 좋습니다. 혈액순환을 방해해 신진대사를 느리게 할 수 있고,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습한 환경을 만들기 쉽기 때문이죠. 속옷도 가급적이면 면 소재로 된 제품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여성들이라면 특히 항상 신경쓸 수 밖에 없는 것이 바로 피부관리인데요. 봄철에 강해지는 자외선과 황사로 인한 중금속 물질들, 대기 중에 날리는 꽃가루 들은 피부를 푸석푸석하고 거칠게 만드는 주범입니다. 강해지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줘야 합니다. 좋은 피부를 위해서는 식습관도 중요해요. 피부를 노화시킬 수 있는 인스턴트 음식은 피하고, 단 음식은 줄여야 합니다. 대신에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또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주면서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면서 맑고 축축한 피부를 가꿔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