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심리학자들이 본 레고의 인기비결은?

부산리안성형외과 2016. 6. 29. 15:16

영국의 저명한 심리학자들은 조립식 장난감 레고의 인기비결을 '규칙과 상상력을 동시에 구현하고 자체적으로는 의미를 갖지 않는 재료들을 모아 의미를 만든다'고 밝혔습니다.

레고를 조립하기 위한 노력은 만드는 사람이 규칙을 체득하는 과정으로 직결되며 이후에 설명서대로 만드는 수준을 뛰어넘어 자신이 만들고 싶어하는 모형을 만드는 단계에 이르면 이제 레고를 조립하는 일은 설명서라는 획일성을 뛰어넘은 창의적인 작업으로 발전합니다.

각각의 조각만으로는 아무런 의미를 갖지 못하는 레고 블록들을 모아 의미있는 형태를 만든다는점에 대해 심리학자들은 의미를갖지 않는 재료들로 의미를 창조하는작업이라고 정의했습니다.

1932년 덴마크에서 출시된 레고는 제작사의 경영부진같은 우여곡절을 겪기도 했지만 현재도 1분마다 3만6천개 꼴로 만들어지며 세계인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